팍클2 - Parkoz Thermo Radio Clock
"파코즈"란 사이트를 처음 접했던 때가 군제대하고 컴퓨터 관련 알바를 하던 즘에.. 튜닝이란 것에 관심을 가졌고, 그때 파코즈 하드웨어 사이트에 가입하게 되었네요.
그땐 한창 PC 튜닝에 빠져있던 터라, 수냉에서 부터 옆판 뚫기 등 지금 생각하면 유치하긴 하지만 그땐 정말 불타올랐었죠.ㅋ
이번에 그 사이트 주인장께서 또 하나 제품을 만들게 되었는데 나름 제가 좋아하는 타입의 디자인이고 기능들이 마음에 들어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기능들은.. 시계, 라디오, 온도, 습도 등이며 여러가지 옵션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조만간 미세먼지 기능까지 추가로 upgrade 시킬 수 있다고 하니 서현이 때문이라도
나름 필요한 기능들이 될 것 같네요. 백라이트 파란색이 사진의 색보다 훨씬 채도가 높고 깔끔한데 잘 표현되지 못했네요.
기성품이 아니다 보니, 외관은 가능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는데 전 이런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듭니다. 심플 하면서도 메카닉한... ^^
기판은 LCD패널아래 PCB로 구성되어 있는데, 제작자께서 나름 PCB도 신경써서 디자인했기 때문에 겉으로 드러난 이미지가 괜찮아 보입니다.
바닥은 미끄럼 방지패드가 부착되어 있는데 꽤 큼지막하네요. 얇았으면 좋았는데.. 뭐 세워놓으면 보이는 부분은 아니니까요.
처음에 받았을때는 몇가지 문제점이 있었는데, 주인장님께서 흔쾌히 교환해 주셔서 지금은 모든 기능들이 잘 동작합니다.
10년 넘게 접하고 있는 사이트인데, 참 신뢰가 가는 곳입니다. 하드웨어 관련 종사하시는 분들은 일부 매니아층들이 있어 배우는 부분도 많구요.
오랜기간동안 어떤 조직이나 단체를 유지하기란 정말 힘든 부분이 많을텐데.. 더구나 익명의 온라인이라면 더더욱 그렇죠. 일어나는 일들을 보면 작은 사회인 것도
같다란 생각도 듭니다. 저의 공간도 제가 꾸준히 다듬고 일궈나가 나름의 틀을 갖춘 공간이 되도록 할 생각입니다.